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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컨슈머로 살아남기

아고다 환불불가 취소 / 환불 받는 법

안녕하세요. 험난한 세상에서 살아남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짠.도.비. 입니다.

 

요즘에 코로나19 때문에 해외여행도 못 가시고 많이 답답하시죠?

 

저도 답답한 마음에 작년에 보라카이에 갔던 생각을 하다가,

여러분께 공유드리면 좋을 것 같은 팁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됐습니다.

 

결론 먼저 말씀드리면 아고다 환불불가 상품도 노력과 시간을 들이신다면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대신 아래 3가지 조건을 만족하셔야 합니다!

 

1) 호텔 측으로부터 환불을 해주겠다고 약속을 받아야 합니다.

   (호텔 답변 내용 캡처본 + 호텔 담당자 이름)

 

2) 끈기를 갖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아야 합니다.

 

3) 아고다 측이 수용할 수 있을만한 충분한 기간이 남아있어야 합니다.

 

 

저는 작년 9월 말에 보라카이 여행을 계획했었는데요!

 

당시 모든 숙소를 다 아고다를 통해서 예약했었습니다.

 

문제는... 예약 무료 취소 상품보다 조금 더 저렴한 환불불가 상품으로

예약을 했을 때부터 시작됐죠..

 

문제의 환불불가 특가상품.. (사진은 이해를 돕기 위해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입니다.) 

 

예약한 지 얼마지나지 않아 기존에 예약했던 숙소에서 하루 덜 묵기로 해서 예약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으니, 환불이 가능할 거라 생각하고 사이트 이곳저곳에서 '환불' 버튼을

 

찾아봤지만, 결국 찾지 못했어요..

 

그래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찾으려 했으나.. 이것 역시도 못 찾겠더라고요..?

(아고다 너란... 정말...)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어플에서 찾아보니 정말 꼭꼭 숨어있더라고요...

 

 

해당 항목에서 '기타>일반 문의 / 여기 목록에 없는 예약 관련 문의'를 눌러주시면 드디어..

아래와 같이 '전화 상담'이 나타납니다..

 

 

이 쯤되면 일부러 숨겨놓은 느낌적인 느낌...

 

상담 시간 : 09:00 AM~9:45 PM (한국 시간 기준)
전화번호 : 070-4784-4366                            

 

이렇게 힘들게 번호를 찾은 뒤, 전화를 걸었죠.

 

 

전화하실 때 주의하셔야 할 점!

 

1) 같은 상황이어도 불가피한 상황인 것을 강조해야 합니다.

    ex) 다른 숙소를 예약해서 ≠ 불가피하게 일정이 바뀌어서

 

2) 호텔 측이 환불 승인을 해준다고 하면 환불해줄 것을 요구한다.

   (미리 호텔 측과 연락해서 승인받았으면 더 좋습니다.)

 

3) 나는 아고다에 대한 좋은 이미지가 있었고, 앞으로도 아고다를 애용할 것을 강조한다.

 

 

이 점들 유의하시고 통화하신다면 긍정적인 답변을 들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럼 제가 통화한 내용을 요약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짠도비 : 안녕하세요. 제가 얼마전에 호텔 예약을 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환불을 어디서 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상담원 : 확인해보니 고객님의 상품은 환불불가 상품이라 환불이 불가합니다.

 

짠도비 : 아직 예약일까지 한참 남았는데, 갑작스럽게 일정이 바뀌게 돼서 그렇습니다.

 

상담원 : (저의 상황은 안타깝지만 어쩔 수 없다는 내용)

 

짠도비 : 그럼 제가 호텔에 직접 연락해서 환불 승인을 받으면 환불해주실 수 있나요?

 

            아직 시간도 많이 남고, 호텔 측에서 환불해주겠다고 하는데,

            못 해주실 이유가 없지 않나요?

 

            저는 아고다에 대한 좋은 이미지가 있었고, 앞으로도 아고다를 애용할 것입니다.

            이번 일로 제가 아고다에 실망하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상담원 : 그럼 호텔 측에 연락해 승인을 받고, 메일 내용 전문과 담당자 이름을 알려주세요.

            그러면 검토 후에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통화 내용은 대충 이렇습니다. 사실 매우 길었는데, 제가 요점만 적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호텔에 메일을 썼습니다.

 

호텔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메일 문의란이 있으실 거예요.

아, 그리고 미리 호텔 측에 승인을 받고 아고다에 연락하면 더 빠르게 해결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당시 제가 호텔에 보낸 메일 내용입니다.

 

구글 번역기야 고마워

 

위 내용에서도 아실 수 있겠지만, 저는 조금 특별한 상황이었던 게,

 

해당 호텔에서 며칠 중에 일부만 환불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좀 더 호의적이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상황과 여건을 상대방이 납득할 수 있게 잘 전달하시면,

 

충분히 긍정적인 답변을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후로

 

'경영진의 의견에 따라 예약을 취소해주기로 했고,

아고다로부터의 예약 취소 요청을 기다리겠다.'

 

라는 답변을 받았고, 저는 호텔 담당자의 이름을 알아내서

 

먼저 아고다 고객센터에 해당 캡처본을 전송 후,

 

다시 아고다에 전화를 했습니다.

 

(미리 내용을 보내 놔야 전화 연결 즉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짠도비 : 호텔에서 환불 승인을 해줬고, 담당자는 OOO이다.

           관련 내용을 이미 메일 문의로 다 보냈습니다.

 

상담원 : 호텔 측에 확인 후 사실과 같다면 환불 승인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환불을 해주겠다고 연락이 왔고,

 

이때 아고다 포인트/카드결제취소 둘 중 고르라고 하는데,

카드 취소는 시간이 좀 더 걸린다고 했습니다.

 

저는 포인트는 뭔가 찝찝해서 카드 취소로 해달라고 했고,

드디어 길고 긴 환불 스토리가 끝났습니다...

 

이 일을 겪으면서 느낀 점은...

 

'몇만 원 아끼려고, 환불불가 상품으로 예약하지 말자'였습니다...

(정말 너무 힘들고 긴 여정이었습니다....)

 

특히 여행 일정이 아직 많이 남으셨다면 더더욱 무료예약취소 상품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호텔 가격은 워낙 변동이 심해서, 남은 기간 동안 가격이 더 저렴해질 수도, 

일정이 바뀌어서 불가피하게 예약을 취소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 그리고 실제로 결제 취소까지 시간이 한 달 정도 걸렸기 때문에,

여러분도 절~~~ 대 잊어버리지 마시고, 취소여부를 꼭 확인해주세요!

 

위 내용의 호텔은 보라카이의 가성비 호텔로 유명한데,

위치랑 서비스도 좋고, 시설도 깔끔해요! 무엇보다 저렇게 깔끔한 CS까지..

 

혹시 호텔 정보가 궁금하시면 저한테 댓글 남겨주세요~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오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잡담 :

 

사실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아직은 글 쓰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시간 쪼개서 하기 조금 힘드네요ㅠㅠ

 

그래도 최대한 좋은 정보를 올려드릴 생각이니 기다려주세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아고다에 이어 국내에서 악명 높기로 유명한

'트립닷컴'에서 항공권을 환불받은 이야기를 해드릴게요!!

 

To be continued....!   ;)

감사합니다.